본문 바로가기
일기

갤럭시 S10 5g 메인보드 문제

by 가프레제 2020. 3. 27.

 


이번주 일요일이 어머니 생신이라서
어머니 생신선물로 중고나라에서 스마트폰을 보다가
마침 적당한 매물이 보여 판매자와 약속을 잡고
갤럭시 S10 5g모델을 구입하게 되었다
사실 새폰을 드리고 싶었지만
박봉의 삶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했고..
메인보드화 화면이 교체된 휴대폰을 드리기로 했다
as받았던 기록지와 물품박스를 전부 가져오셨고
as기간도 남아있어서 문제있으면 as받지
라는 생각으로 쿨거래를 하고 집에왔다
그게 시작이었다.....

 

 

이전에 쓰셨던 휴대폰이 갤럭시 s7e이었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스위치로 메세지, 메모, 연락처 등을 옮기고
카카오톡 등록 SMS를 받으려는데... 문자가 안온다
처음에는 유심 인식 문제겠지 생각해서
일단 전원을 5번정도 껐다켰다 해봤다
그래도 유심인식이 안되고 먹통이었다
유심 나밍문제인가 해서
유플러스 나밍 히든메뉴 #5487587#682# 에
들어가 나밍을 시도했지만 개통실패....
혹시나 해서 다시 초기화 실행
이전에 쓰던 유심이 lte 유심이라 문제인가 생각도 해봤다
5g휴대폰은 5g개통이력이 있어야 하는데
이 휴대폰은 메인보드 교체하고 lte유심을 처음 넣어서
이런 문제가 생긴것이 아닌가 하고 말이다

새벽까지 이런정보 저런정보 찾아보면서
얼마안되는돈 아끼려다가 이게 무슨 짓거리인가
자괴감이 몰려오고 잠이 오지 않았다

 

 

lte신호가 뚝뚝 떨어지는 모습

 

 다음날 아침 어머니께서 쓰고계시는 유플러스알뜰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황을 이야기했다
고객센터에서는 확정기변이 안되어서 그런것 같다고 했다
그래서 확정기변을 하려면 5g휴대폰이라
5g요금제로 변경해야한다고 해서 요금제도 변경
그리고 일련번호, IMEI번호 불러주고 확정기변을 완료했다
하지만 그렇게해도 신호가 잡히지 않았고
그때부터 이건 기계문제라고 생각해서 as센터로 향했다
집 공동현관을 나가니 그때부터 lte가 잡혔다
하지만 다시 비상구로 돌아오니
lte 신호가 뚝뚝 떨어지기 시작했다
lte신호 수신불량을 80%확신하고 as센터로 도착했다

 

코로나 덕분(?)인지 사람은 거의 없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인지 as센터 내부에는 사람이 없었다

이번에 as센터 가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삼성전자 as센터는 점심시간이 없다
소비자에게는 좋지만 일하는 사람은 힘들것 같다
영업시간은 평일은 9시부터 19시까지
주말은 9시부터 13시까지
기사님께 휴대폰이 lte신호를 못받는것 같다고 설명하고

휴대폰을 건네드렸다
그리고 이미 확정기변이 된 휴대폰이고
비상구에 가니 신호를 거의 못잡는다고 말씀드렸다
이리저리 확인해보시고 확실히 이상있다고 말씀하셨고
lte신호 연결선을 재결선 해보고
안되면 메인보드를 교체하는데 그래도 안되면
사실상 더 해드릴게 없다고 하셨다
이때 약간 불안한 마음은 있었다....ㅠㅜ

 

 

 

 

 1시간정도 기다려달라고 부탁하시고
나는 대기실에가서 이어폰끼고 유투브를 보며 기다렸다
한 20분정도 되어서 기사님이 나타나셨다
신호선 재결선하고 정상상태로 되었다고 말씀하셨다
안도의 한숨을 쉬고 집에 돌아왔다

 

집에오니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고객센터에서도
전화가 와서 이 휴대폰 개통 문제해결을 위해
내부적으로 물어보고 다니셨다고 한다
내가 휴대폰 문제였다고 as센터에서 수리받았다고
말씀드리니 다행이라고 말씀하셨다
특히, 두번째 통화한 상담사분께서 이렇게까지 도와주셔서
정말로 감사하다는 마음이 들었다
알뜰통신사가 특히 고객센터가 안좋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오늘 실제 전화해보고
신경 많이 써주시는 상담사님도 계시다는것을 알게되었다


종합하면 사실 판매자가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을때
수리기사님이 잘못해서 이지경까지 된건데
무엇이 잘못인지 쉽게 파악할수가 없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답답할 노릇이었다
특히, 나는 검색해보고 물어보고 할수 있지만
어머니세대 분들은 어떻게 이걸 알 수 있을까 생각이 든다
결국 as를 다시 제대로 받아서 문제는 해결했지만
다음부터는 중고휴대폰은 내것이 아니면
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as기간이 남아있어 망정이지 안그랬으면....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림파크 벚꽃구경  (0) 2022.04.18
인천 연수구 자전거어플 타조 이용해봤다  (0) 2022.04.14
스탠스미스 혀 수선했다  (0) 2020.09.30
이사간 집 에어컨 청소하기  (0) 2020.06.01

댓글